728x90
반응형

발칸3국 여행 코스 위치 

어디에 있을까?


요즘 날도 선선해지고 그러니 

여행을 너무 가고 싶더라구요. 

어디로 갈까하다가 발칸3국 여행으로

결정했습니다. 표는 11월로 겟겟했고

11월 중순에 발칸3국 여행을 떠납니다!



사실 저는 발칸3국이 어느 나라를 

뜻하는 것인지, 발칸반도가 어디에

위치해있는지 정확히 어떤 국가들을

말하는지 모르겠는거에요. 

표는 덜컥 사놓고 말이에요 ㅋㅋ

아직 11월이 되려면 한달 반정도 남았으니

그 전에 차근차근 철저하게 조사하고

가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보스니아 풍경)


저는 늘 여행 가기 전에 덜컥 표부터 

사두고 그제서야 그 국가에 대해서 

알아봐요. 특별히 어디가 너무너무 가고

싶다 이런 느낌이 없거든요. 거기가

좋다더라 그러면 그래 가보자!

하는 스타일이에요. 



발칸3국은 크로아티아, 슬로베니아,보스니아

이렇게 세 개의 국가를 말합니다.

이렇게 세 국가는 나란히 붙어있고,

특히, 크로아티아의 경우 국가의 한쪽이

거의 아름다운 아드리아해로 이어지기

때문에 여행했을 경우, 바다를 코스에

넣고 해산물을 필수로 먹어야 할 것같아요.



우선 이렇게 발칸3국 여행을 할 것이고,

출국 : 인천->크로아티아(자그레브) 대한항공 직항

입국 : 크로아티아(자그레브)->스위스(취리히)->인천

이렇게 올때는 경유를 해서 돌아옵니다.

경유할 때 스위스를 둘러보는 것도 좋을 것같은데

ㅠㅠ시간상 그게 안되는 군요.


(아름다운 크로아티아)



발칸3국이 포함되어 있는 발칸반도는

사진으로 보다시피, 서쪽으로는 아드리드해

남쪽으로는 지중해와 에게해,

동쪽으로는 흑해에 둘러쌓여있습니다.

이 발칸반도에 위치하고 있는 많은 국가들은

과거 소비에트연방으로 소련이기도 했고,

그 전에는 아주 과거에는 마케도니아의 왕이었던

알렉산더 대왕, 로마, 비잔틴 제국, 오스만 투르크

등의 지배를 받는 곳이기도 했습니다. 


(슬로베니아의 풍경)


로마와 비잔틴제국은 제가 좀 더 역사적으로

좋아하는 국가들이기도 합니다. 역사가 깊은

만큼 볼 거리도 많겠지요. 오늘은 제가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발칸3국 여행 위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크로아티아 보스니아

슬로베니아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차차 한국가씩 알아보도록 할께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럽트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