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설차례상 음식 칼로리 적당하게 먹어요



오늘은 즐거운

명절 설날이네요!

설날이 즐거우신 분들도 있고

그렇지 않으신 분들도 있겠지만

저는 맛있는 음식들을 먹어서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준비할 때는 허리가 휘지만...

그래도 먹는 순간은 기분이 좋지요.

오랜만에 가족들도 다 모이는 날이기도

하고! 그나저나 설차례상 음식 칼로리 상당히

높은 거 알고 계시죠?



설차례상 음식들 차리면

정말 맛있는 음식들이 많습니다. 

저도 가족들끼리 모여서

설차례상 음식들 먹으면 정말 

기분이 좋더라구요.

각종 전부터, 한과, 잡채 모든 음식들이

기름지고 달달하고 맛있습니다. 

그러나!!

설차례상 음식 칼로리가 상당하답니다.

나이가 어리다거나 

평소에 운동을 많이 하신다면

모르겠지만... 평소에 

성인병이나, 과체중이신 분들은

설차례상 음식 칼로리 적당하게 생각하면서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설차례상 음식 칼로리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하는데요. 



설차례상 음식의 대표적인 음식이죠.

떡국입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기도 한데요. 

참 쫀득쫀득하고 국물은 구수하고 

한 살 더 먹기는 싫지만

두그릇 세그릇 먹고싶은 음식입니다.


과연 설차례상 음식 떡국의 칼로리는?

약 463칼로리라고 합니다. 


요거 딱 한 그릇만 먹으면 

밥한끼 정도 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라면 한봉지가 450~500칼로리

정도 되죠? 하지만 보통 우리는

저 떡국 한그릇만 먹는 것이 아니죠..




반찬으로 삼색 나물도 함께 먹는데

나물이라고 해서... 칼로리가 낮을 것 같나요?

다 기름에 볶고, 기름에 요리조리 버무립니다

삼색나물의 칼로리는?

약 395 칼로리!

후.. 이것도 꽤 높네요?

나물이라 살이 안찔줄알았더니...




모두가 좋아하는 꼬지전!

어릴 때 꼬지전을 상당히 

많이 먹었어요 ㅋㅋㅋ이거 안먹냐고

계속 언제하냐고 보채고 ㅋㅋ

지금 생각해보면 넘 얄밉네요!

꼬지전이 가장 하기 귀찮은

음식인데 말이지요..

꼬지전은 모두 예상하실 것같아요

설차례 음식 칼로리가 어마어마

하다는 것을..

꼬지전의 칼로리

약 582 칼로리!!!

후... 맞아요 이거 하나만 

먹는다면 감수할 수 있겠지만

우리는 ...

떡국, 삼색나물, 꼬지, 각종 전을

다 먹는다구요...




그래도 끝판왕은 고기아니겠어요?

산적은 653칼로리

갈비찜은 531 칼로리라고 합니다..

믿을 수 없네요...

그리고 한과 약과 ㅠㅠ 각종

달달한 과일들도 많다구요!


와 이렇게 보니 

..설차례상 음식 칼로리 장난아니네요. .ㅠㅠ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도 주의를..

성인병 있는 분들도 주의를...


기분좋다고 마구마구 먹지말고

모두들

설차례상 음식 칼로리 생각하면서

건강생각하면서 적당히들 드시기를 ..ㅠㅠ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럽트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