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발바닥티눈 생기는 이유 

대해서 알아볼께요



발바닥티눈 생겨서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어느 날 갑자기

발바닥티눈이 생겼어요

굳은 살인 줄 알았는데



불편한 신발을 신고다니면서 부터ㅠ

티눈 생기는 이유가 이 불편한

신발아닐까 추측해봅니다. 



실제로 발바닥티눈 생기는 이유가 

지속적인 마찰과 압박으로 

발생한다고 합니다. 

불편한 신발을 신으면 그 부분이

계속 쓸리면서 발바닥티눈이

생기게 되는 것이지요.

 


또, 편한 신발을 신었다고

해도 강도 높은 운동으로 인해

발바닥 피부에 마찰이 생기면

그로 인해 발바닥티눈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발에 무리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살면서

꼭 그럴 수 만은 없는 현실 ㅠㅠ



처음에는 구두를 신어서 

굳은살이 생긴 줄 알았어요.

근데 걸을 때 그 부분이 계속

아프더라구요 찔리는 느낌이라

알고보니 발바닥티눈 ㅠ



우선 이런 티눈은 제거해야한다고

해요. 저는 지금 한 1년 정도

방치하고 있는데 더 커지지도 않고

신발신고 다니면 안아픈데

맨발로 집에서 돌아다닐때

불편한 감이 있어서 그냥 

뒀거든요. 



그런데 방치하면

염증이나 고름 때문에

아플 수 있다고 하네요.



굳은살과 티눈의 차이점은

굳은살은 넓은 부분이 딱딱?

하지만 티눈은 좁은 부분에

중간에 핵이 있습니다. 

저도 이거 때문에 티눈인 줄 

알았어요. 이 핵 부분이

살을 찌른다 이렇게 

생각하면되오 ㅠㅠ 심한

분들은 이부부을 누르기만해도

아프다고 하는데 저는 

그정도는 아니고..



저는 우선 심하지는 않아서

약국에서 파는 티눈고를 사서

발라보려고 해요

통증이 심하면 수술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오늘은 발바닥티눈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살펴보았어요


저희 어머니는 티눈이 있었지만

2년 동안 편한 운동화만

신고 다니시고 실내용 슬리퍼를

신고 다니셨어요. 그랬더니

지금은 말끔히 사라졌다는



그래서 저도 티눈 연고를 바르고

저렇게 실천해볼 생각입니다. 

발건강 챙깁시다!1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럽트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