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만성 위염 증상 위궤양 차이점 

경험으로 알아본다



요즘 만성 위염 증상 때문에 밥도 

제대로 못먹고 사는 1인..

저는 원래 스트레스받고 신경쓰고 그러면

스트레스성 위염이 바로 오는데요..





좀 성격이 예민한 편이라

긴장하고 스트레스받으면

바로 만성 위염 증상이 발생합니다.

요즘 제가 이직을 해서..

긴장하다보니.. ㅠㅠ





위에 염증이 생겨서 점막이 얇아지고

위액이 넘치는 것을 두고 위염이라고 하죠.

그런데 이러한 위염 증상이 한달이상

지속이 되면 만성 위염 증상이라고 합니다.

식습관이 좋지못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발생되죠 ㅠㅠ 저는 스트레스가 원인..


위염 증상이 곧 만성 위염 증상입니다.

위염 증상이 빨리 낫지를 않고 오래유지된다면

만성 위염 증상이니까요.






<주요 증상>

윗배(명치쪽)쓰림

통증 열이나는 느낌

식욕상실

구역질 및 구토 증상

먹질 못하니 체중이 감량 됩니다.





사실 여기까지는 괜찮습니다.

위 점막에만 염증이 생긴 상태거든요.

식습관 교정으로 고칠 수 있거든요.

저는 오늘 점심 때는 죽을 먹고

저녁에는 과일+두유를 먹었어요.





ㅠㅠ 평소같았음 배가고파죽지만

조금이라도 먹으면 토악질이 나와서

어떻게든 영양을 주면서 저자극으로

먹으려고 노력했습니다. 

빈속은 안좋으니까요 ㅠㅠ


위궤양으로 번지지않게 관리를 해야하는데요.

위궤양은 위염에서 상처가 생겨 패인 상태입니다.

그리고 위염과 마찬가지로 재발이 정말 잘되서

관리를 꾸준하게 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위염증상과 위궤양 증상이 

비슷하지만 위궤양은 심해지면

변에서 피가 나오기도 하며

(장출혈로 인해서)

흑색변, 토혈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위궤양은 정말 심해지면 천공이 생길수도

있기 때문에 꼭 약을 드시고,

식습관을 바로해야 합니다. 





휴.. 저도 빨리 나앗으면 좋겠어요.

심할경우 먹으려고 위장약은 가지고 다니는데요.

우선 위장약을 먹지는 않고,

순한음식위주로 먹고

스트레스받지않도록 ㅠㅠ 마인드컨트롤을

잘할 생각입니다.

오늘은 죽과 과일 두유 건강주스만 먹으니

확실히 속이 편안하더라구요.

꼭 다이어트식단같네요..





자기전에는 명상음악틀어놓고

명치쪽부터 배를 전체적으로

마사지 해주기도 합니다.

여러분들도 증상 꼭 기억하시고 

관리 잘해주세요.


그리고 평소 자주 체하거나 소화불량에

시달리시는 분들은 꼭 검사받아보세요.

위암이나 담도쪽이 안좋으면

저런증상이 발생하니까요.

소화불량 체함 증상이 나타난다면

꼭!!검사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럽트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