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맘모톰 수술 유방 조직검사 

한꺼번에 다한 후기




맘모톰 수술을 한지는 몇년 되었습니다.

그래서 몸모툼 수술 자국이 없어졌어요.

2년간은 발간 점 같이 자리 잡고 있었는데

지금은 자국도 없이 사라졌는데요.





지금은 정기 유방검진을 초음파 검사를 통해

하고 있지만 그때는 어렸어서 하지 않았었어요.

어느날 가슴에 콩같은 멍울이 잡혀서 

병원에 검사를 받으러 갔었습니다. 

X레이촬영, 유방 초음파검사를 했는데요.





그런데 멍울이 좀 크다며, 종양의 일종으로

보인다고 유방 조직검사를 받아보자고 하더군요.

여성병원에서 진단을 받았는데

이야기를 들어보니 맘모톰 수술이라고

1cm정도?? 좀 안되게 상처를 내어

그 속으로 기계를 넣어 조직을 떼내는

유방 조직검사라고 합니다. 

그리고, 작은 혹 정도는 제거하는 수술이죠.





사실 그때는 엄청 긴장이 되었어요.

유방암이라는 진단을 받을까봐.

다행히 섬유선종이였고(양성종양)

심각한 질병은 아니고 최근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많이 발생한다고 교수님이 그러더라고요.





저는 개인 여성병원에서 X레이 촬영 초음파검사를

받고, 수술이 필요하다고 하길래 아무리 

간단하더라도 무서워서 다시 대학병원가서

예약해서 검사받고 맘모톰 수술을 진행했습니다. 

양성종양이기 때문에 별 무리 없이

맘모톰 수술을 통해 유방 조직검사를 끝냈고,

그래도 1년차에는 2번 검사,

2년차부터는 1년에 한번 검사를

 받아보라고 하더라고요.





지금은 벌써 5년이 넘었네요.

맘모툼 수술은 흉이 처음부터 완전히 안남진 않고요.

한 2년차까지는 선명하게 작은 빨간점처럼

남아있고, 3년차부터는 흐릿하게 시작하여

4년차 부터는 완전히 없어지더라고요.

지금은 흔적조차 없습니다. 

작은 수술이라 부분마취 국소마취로 진행됩니다.

어찌되었든 시술같은 수술이었지만

생에 첫 수술이라 굉장히 긴장했었네요.





저는 맘모톰 수술 비용은 입원없이

180만 원 정도 들었습니다. 

전 보험금 청구해서 100만 원 정도 돌려받았어요.

그때는 제가 실비보험이 가입되어 있지 않았어서

ㅠㅠ다른 보험으로 돌려받았어요.

그래서 100만 원정도만 돌려받았죠 ㅠㅠ

실비보험 가입하신 분들은 아마 80%는 

돌려받으실 겁니다. 





성인 여성분들은 유방암예방을 위해서라도

꼭 평소에 정기검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맘모톰 수술과 유방 조직검사에 대한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럽트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