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편도염 증상에 좋은 음식 

자주먹어주어요



감기 증상도 아닌데 목이 아프더라구요

ㅠ ㅠ 편도염 증상이... 제가 원래

피곤하면 편도염 증상이 생기긴 

하는데... 이번 연휴에 무리를

했더니 ㅠㅠ 엄청 부었네요



처음에는 목만 넘 따갑길래 

그 전날 생선을 먹어서 

가시가 걸렸나 라는 생각이 

들만큼 엄청 따가웠어요 ㅠㅠ



플레쉬로 목안을 비춰보니

엄청 부어오르고 하얗게

염증이 생겼더라구요 ㅠㅠㅠ

편도염 증상이... 또 다시

편도염 증상은 자주 겪어보지

않으면 처음에는 목감기인 줄 

아는 경향이 있습니다. 



편도염 증상이란 인후통이

발생하는데, 인후 쪽에 염증이

생긴 것입니다. 이로 인해서

열이 올라가고 열 때문에

귀 통증 및 안구가 아프기 

까지 합니다. ㅠㅠ또르르

편도 뿐 아니라 목구멍 안쪾까지

시뻘겋게 부어올라서 

침을 삼킬 때도 따갑고 통증이

발생하지요 ㅠㅠ



편도염 증상은 환절기에 자주

발생합니다. 예방법은 

수분을 충분히 보충함으로써

구강 내가 건조하지 않게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도라지와 생강을

달여서 먹는 것도 좋아요.


저는 어머니께서 도라지랑

생강 달여서 주시더라구요 ㅠㅠ

차가운 것이 좋다고 해서 

아이스커피를 마셨었는데

카페인류는 목을 건조하게

만들어서 좋지 않다고 합니다. 



+편도염에 좋은 음식!!

도라지, 생강, 소금물 양치질!

제가 설명해드린 

편도염에 좋은 음식은

염증완화에 좋기 때문에

염증을 금방 삭게 할 수 있어요.



병원에서 약을 처방받는 것도

좋지만 우선적으로는 약보다는

편도염에 좋은 음식으로

몸을 건강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편도염 증상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평소에 편도염에 좋은 음식은

물론 올바른 생활습관으로

몸 자체를 튼튼하게 만들어주세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럽트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