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교통사고 한방치료 혹은 교통사고 정형외과 어디로 가야할까



교통사고 났을 때 내가 피해자가 되든 가해자가 되든 법적 혹은 보험으로 해결이 나고 난후, 남는 건 통증이 아닐까 싶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은 피해자든 가해자든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는 것이니까요. 보험 이런것을 다 떠나서 단순히 아픈 것으로만 보았을 때 교통사고 한방치료가 나은지 교통사고 정형외과가 나은지 말해보려고 합니다.


교통사고후유증 치료로 인해서 (보험이 되니깐) 교통사고한의원 및 교통사고 한방병원 그리고 교통사고 정형외과 등은 많은 경제적 이익을 보게 됩니다. 그럼 우리는 환자의 입장에서 어떤 치료를 받는 것이 좋을까요? 


대형사고라면 당연히 종합병원으로 가겠지만, 접촉사고일 경우 우리는 교통사고 한방치료를 받을지 그냥 교통사고 정형외과를 갈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병원의 입장 혹은 보험사의 입장 등에서는 민감한 사안일 순 있지만, 외상이 없는 경우라면 저는 교통사고 한방치료가 좋은 것 같습니다. 

 


뼈가 부러지거나, 어디가 찢어져서 꿰매야 할 경우, 교통사고 정형외과를 가는 것이 맞고, 큰 외상이 없지만 그래도 두통이나 욱신거림, 근육통 등의 교통사고후유증이 있다면 교통사고 한방치료를 받는 것이 환자입장에선 나은 것 같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 치료로 정형외과 및 일반 외과를 방문했을 경우, 큰 외상이 아니기 때문에 소홀하다 라는 느낌의 취급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경험이자 지인들의 경험담) 당연한 이야기이기도 한 것이, 위급한 환자가 아니기 때문에 병원에선 당연히 그렇게 취급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교통사고 한방치료는 다른게.. 한의원이나 한방병원은 사실상, 이 교통사고후유증 치료가 수익의 많은 부분을 차지할 정도로 큰 수익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교통사고후유증 치료로 검색만 하더라도 일반 정형외과의 광고글이나 기사보다는 교통사고한의원 및 한방병원의 광고 기사들이 우르르 뜨죠. 그래서 방문하면 굉장히 아픈 환자취급을 해주는 곳이 많습니다. 

 


실제로 나이롱 환자가 아니라 외상이 나타나진 않지만 나는 아프고 괴로운데 환자취급을 안해주면 심적으로 괴롭기도함.. 근데 교통사고한의원이나 한방병원에 가면 마음의 위로까지 된다고나 할까요. 그래서 큰 외상이 없는데 이곳저곳 아픈 경우는 교통사고 한방치료가 맞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검사에선 안나오니깐 환장하죠)


통원을 하든 입원을 할 수 있는 한방병원이든 개의치는 않지만, 근육통이나 두통 불안증 같은 경우는 심신이 안정된 교통사고 한방치료가 맞다고 보는 입장입니다. 뭐 도수치료 같은 경우 한방병원에서 받을 수 있고.. 원인을 알 수 없는 통증 같은 경우 침이나 약침.. 추나치료나 도수치료가 더 효과적일 때가 많으니까요.

최근 한방치료들이 한무당이다 뭐다 해서 불신의 대상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저는 한의원이나 한방병원 다니고 좋아졌기 때문에 부정적인 이미지는 없습니다. 한방치료든 현대의학이든 환자에게 맞는 치료만 하고 받으면 되니까요. 


교통사고가 나셨다면, 뼈에 문제가 없는지 검사받아 보시고, 외상으로 아무이상이 없음에도 교통사고후유증이 나타난다면 교통사고 한방치료를 받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미세한 통증들이 우리 삶의 질을 떨어트리는 원인이 되니까요. 이웃님들 항상 몸 건강히 챙기시고, 안전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럽트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