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배가 빵빵 상복부팽만감 

원인은 배에 가스?


배가 빵빵 해진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유독 요즘 배가 빵빵한 것이

상복부팽만감이 느껴져요

아래쪽 보다는 명치부터 배가 불룩한

느낌이라고 해야되나 

꼭 배에 가스나 독소가 가득한

느낌이 들어요



그래서 배가 빵빵한 이유

상복부팽만감이 발생하는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가 빵빵 상복부팽만감 왜 나타날까

조금만 먹어도 배가 빵빵해지는

상복부팽만감의 원인은 대부분

식습관이 원인이라고 합니다. 



1. 과도한 섬유소의 섭취

섬유소를 과하게 먹으면 뱃속에서

가스를 만어 낸다고 합니다. 

어떠한 채소든 많이 먹으면

문제가 나타나지요.


양배추나 브로콜리 콩 등을

많이 먹으면 상복부팽만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너무 풍부한 음식들은

가스를 쉽게 만들어 내기 때문이지요.



2. 과식을 피하자

배가 빵빵해지는 이유 중 하나는

과식입니다. 한 번에 많은 음식을

먹으면 음식이 위장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식 나눠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3. 과도한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소화불량을 일으키는데

이로 인해서 속이 더부룩하고

배가 빵빵한 상복푸팽만감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3.배에 가스 배출해주는 음식먹기

생강!! 저는 생강을 엄청

싫어합니다. 그 향기가 너무 싫어서..

몸도 찬편인데 먹지 않았어요. 

하지만 먹어야 할 것 같습니다.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소화기능을 좋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위장기능을 향상시켜주고, 위궤양이나

위염에도 좋다고 하니 

꾸준히 먹어봐야겠습니다.


오늘은 배가 빵빵 해지는 증상인

상복부팽만감에 대해 살펴보았어요.

배에 가스가 있는게 아닌가

걱정도 되는데 



우선적으로

1. 밀가루 끊기.

2. 유산균 먹기

3. 생강 먹기.

4. 과식하지 않기.

5. 땀흘릴 만큼 운동하기

이렇게 실천해보려 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럽트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