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콩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과 좋은음식

 

 


콩팥이란 무엇인가?


콩팥이라고 하면 신장을 말합니다. 강남콩 모양으로 생겼기 때문에 콩팥이라고 말하기도 하는데, 등 쪽 허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런 콩팥(신장)의 기능으로는 혈액속 노폐물을 걸러내는 역할을 하는데 이런 역할을 하면서 소변을 만들어 내기도 하죠.

 


콩팥이 안좋으면?
이런 콩팥이 안좋으면 어떤 증상이 나타날까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콩팥은 노폐물을 걸러내 소변을 만들어 내는 역할을 합니다. 당연히 콩팥이 안좋으면 소변을 누는데 불편한 증상이 생기겠죠? 

 

소변량의 변화나 소변에 거품이 생기는 등 평소와 소변이 다르다고 생각되면 콩팥에 문제가 생겼나 짐작할 수 있습니다. 

신장은 신체 내부의 수분을 유지하는 역할도 수행하는데, 만일 이 콩팥이 안좋으면 수분유지가 되지 않고, 몸 속에 있는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하지 못하기 때문에 부종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에 따른 빈혈이 나타날 수도 있고요.


 


그럼 콩팥이 안좋으면 좋게 만드는 음식을 먹어주면 좋겠죠? 그래서 콩팥이 안좋으면 자주먹어주면 좋은 음식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콩팥이 안좋으면 좋게 해주는 음식 먹자!
요오드가 풍부한 음식을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요오드가 풍부한 음식은 신체의 대사를 활발하게 돕거든요. 대표적으로 해조류가 있는데요. 미역, 김, 톳, 다시마 같은 식품들이 있어요.

 

추가적으로 콩팥 이름 처럼 신장에 좋은 음식으로 콩과 밭도 있습니다. 콩과 팥은 해독작용을 돕기 때문에 신장의 기능을 도울 수 있죠.
다만 콩팥(신장)에 무리를 주지 않기 위해서는 짠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되도록 콩팥이 안좋으면 간을 거의 하지 않고 삼삼하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콩팥이 안좋으면 관리를 해야합니다. 왜냐하면 망가진 콩팥을 되돌리는 것은 사실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치료가 거의 되지 않기 때문에 신장이식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이식을 받지 못한다면 평색 투석을 하고 살아야 하죠.

건강은 건강할 때 챙기라는 말 아시죠? 조금 안좋을 때 관리해야 합니다. 평소 바른 생활 습관 꼭 지켜주시고, 콩팥에 좋은 음식 꼭꼭 챙겨드셔서 건강한 신장건강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럽트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