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한국사 공부방법 한국사 시험일정 

한능검 1급 합격후기



안녕하세요. 

한국사 시험일정이 곧 있으면 원서접수가

시작이 됩니다. 

8월 18일부터니까요!





오늘 한국사 공부방법과 

한국사 시험일정에 대해서 말씀드릴텐데

우선 한능검 1급 합격인증부터

하겠습니다!



(한능검 합격은 요렇게 자기가 인쇄해야돼요.

카드나 자격증이 따로나오는게 아님)



인증도 했으니까

한국사 시험일정 알려드릴께요.




한국사 시험일정은 이렇습니다. 

지금 칠 수 있는 시험은 49회 50회에요.

49회를 치려고 하면 한국사 시험일정이

18일에 접수를 해야합니다. 

접수빨리끝나니까 9시에 대기타셨다가

꼭 원서접수부터 하세요!

이것도 티케팅 못지않아요;;


한국사 시험문제는 총 50문제이고,

응시료는

심화인 1급~3급은 22000원

기본인 4급~6급은 18000원






웬만하면 다 심화로 치니까 심화기준으로 

말씀드릴게요!

시험문제는 총 50문제이고

80분 안에 풀어야 합니다!

10:20~11:40 까지요



한국사 시험일정에 대해서 말했으니까

한국사 공부방법에 대해서도 말씀드릴께요.



(저는 기본서를 고딩때 쓰던 교과서로)



기본서+기출문제입니다.

기본입니다!

대부분 인강으로 듣쥬?

저는 인강으로 안듣고 교과서를 버리지않아서

교과서만으로 공부했습니다.

그건 개인적으로 제가 역사를 좋아하고

기본틀?이나 흐름을 알고 있어서인 것 같아요.



보통 역사에 대한 지식이 없거나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한국사 공부방법에 대해 무작정

하기보다 인강을 한번 1회독 하고

기출문제를 풀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인강을 굳이 돈주고 살필요는 없다고

생각하고 무료인강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최태성 별별한국사

에듀윌 2주 끝장


요거 무료거든요!

광고아니고 ㅋㅋㅋ 진짜 이게 

무료로 한번 1회독 하기에 

괜찮아서 추천드리는거에요!




(독립군 부분은 너무 복잡해서 

지도로 정리해서 외움)



우선 한국사 공부방법 제가 추천하는것은

요렇게 기본서나 기본강의를

1회독 했다면

기출문제를 꼭 풀어보셔야해요.



기출문제를 풀다보면 어떤 부분에 

내가 약한지

어떤부분을 주로 틀리는지를 

파악할 수 있어요.

틀린문제를 꼭 오답노트 하세요!

그부분에 대한 이론을 박살내셔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요점 정리도 했는데

굳이 하실필요는 없을 것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헷갈리는 부분은 꼭 정리해서 

그 부분만 집중적으로 외웠어요.





특히 이런 세금과 관련된 부분은

너무 헷갈리더라구요.

세금 부분도 이렇게 제가 알아보기 편하게

정리해서 외웠습니다.

중요한건 기출문제를 많이 푸는거에용!



그냥 기출문제만 푸시는 분들도 있던데

기본적인 틀이 있다면 모를까

저는 1회독이라도 기본서를 돌리고

기출문제 푸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럽트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