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한국사 검정능력시험 준비 독학으로 

합격한 리뷰



한국사 검정능력시험이 곧 다가오죠.

준비하신 분들은 열심히 공부하셨을 것이라 봅니다.

보통 공무원시험을 보기 위해서 혹은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나서 그 지식이 아까워서

치는 분들이 많던데요. 

저는 역사를 좋아해서 한국사 검정능력시험을

준비해서 보게 되었습니다. 



저는 독학을 해서 준비했는데요.

사실 내용이 굉장히 방대한만큼 어떻게 공부하느냐

굉장히 중요한 것 같아요.

저는 고딩때 3급을 쳐본적이 있어서

기록이 두개입니다!




후기를 보면 단기간에 어떤 책으로 합격했다

이런 후기가 많은데 후기들 보다는 

생각보다 오래걸린다고 봐요.. 

저는 역사를 좋아하고 공부를 해왔는데도

헷갈리는 부분이 있더라구요. 



만약 역사에 관심이 없거나 처음 준비하신다면

1주일 2주일 이렇게 단기간에 준비하는 것은

어렵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물론 그렇게 단기로 합격하시는 분들이 있겠지만

어떤 시험이건 어렵게 생각하고 열심히 

준비해서 한번에 합격하는 것이 낫죠?



아래링크는 기출문제와 해설지 링크입니다.

다운받아서 보세요

http://www.historyexam.go.kr/pst/list.do?bbs=dat



도서관에서 오랫동안 공부할 시간을 내실 수 있는

분들은 상과없을 것 같습니다!

자 우선 준비하기 위해서는 시험일정을 알고

접수를 해야겠죠?

http://www.historyexam.go.kr/pageLink.do?link=examSchedule


위링크를 통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시험은 10월 26일 이네요. 

지금부터는 기출문제를 풀어보아야할 단계네요.

지금 준비하시려는 분들은 다음 시험을 

준비하셔야 할 것 같아요.



우선 급하다면 요약집을 보고 풀겠지만,

시간이 좀 남았다면 무료 강의를 보고

공부하시는것을 추천드려요.

저는 이렇게 교과서를 버리지 않아서

교과서를 보고 준비했습니다. 



방대하기 때문에 혼자서 보기 쉽도록

정리도 하고요. 그래서 시험을 보기 전에는

제가 정리한 것들이 보기 쉬우니 그것을

훑어보았고, 기출문제는 3회정도 풀었습니다.


더 풀수록 좋은데 시간이 없더라구요 ㅠㅠ

기출문제를 풀었다면 중요한 건 오답노트를

하는 것이겠죠? 문제은행식은 아니라서

문제가 똑같이 나오는건 아니지만

유형은 비슷하게 나온답니다. 



한국사 검정능력시험 준비를 독학으로

하면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바로 지문이에요! 상소문이나 이런 것들

이런것들을 보고 어떤 시대인지 파악해서

시대적인 특성을 묻는 문제들이 굉장히 많죠

그래서 많이 나오는 지문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문화사 넘어가면 탑이 많이나오는데요.

탑사진을 많이 보세요. 이것도 꽤 나와요.



자 정리해볼께요.

1. 인강 또는 교과서로 읽고 이해하기

시간이 없다면, 요약집으로라도 이해하기


2. 기출문제 많이 풀어보고 유형 파악하기.


3. 지문/탑사진 꼭 체크하기


4.무료강의+기출문제


5. 해설집보면서 오답노트 필수!



꼭 기억하시고 시험접수는 무조건하고

공부하셔야 똥줄타서 더 열심히하는거 

다들 아시죠? 

그럼 다들 열심히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럽트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