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목이 간질간질 기침 날 때 

실내공기정화식물 어떤가요



요즘 미세먼지가 너무 많아요

날이 추울 땐 추워서 밖으로

나가기 힘들었는데 

날이 따뜻하게 풀리니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네요 ㅠㅠ

진짜 맑은 청량한 하늘과

맑은 공기가 이렇게 

소중하구나 하고 요즘 새삼

느낍니다 



미세먼지가 많아서 그런지

요즘 목이 간질간질 기침이 나요

감기처럼 기침이 나오는 것은

아닌데, 목이 간질간질 기침이 

나는 느낌 무언지 아시나요?

저는 그럴 때 물을 마시고

잠깐 진정하려고 하는데

참.. 이게 일 할 때나

대중교통 내에서 이러면

환장하겠더라구요 ㅠㅠ


저희 어머니도 며칠 전부터

목이 간질간질 기침이 난다고

하셔서.. 걱정입니다.

주무실 때도 그러시고

집에 아기가 있다면

더욱 걱정되시겠지요..

공기청정기나 가습기도 

좋지만, 그래도 가장 

좋은 건 자연적인 것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오늘은 목이 간질간질 기침을

유발하는 미세먼지에서 벗어나기 위해!

실내공기정화식물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여러 반려식물을 키우고 있는데



짠 요녀석은 제가 직접 만든

화분이에요^^ 

책상앞에 두고 있습니다 

새집증후군에도 좋다고..

그래서 오늘은 특별히

다른 식물보다 더 공기정화에 효과가 좋은

실내공기정화식물에 대해서 

이야기해봅시다!!




뱅갈고무나무 입니다!

실내공기정화식물로 

정말 유명하지요

뱅갈고무나무는 미세먼지를 

흡착하고 공기를 정화해 주는데

좋은 실내공기정화식물입니다.

그래서 그 잎을 자주 닦아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

화학물질 벤젠과 포름알데히드도

제거해주는데 좋은 역할을 해서 

새집증후군을 방지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스투키입니다.

많이 보셨을 것 같아요.

저는 가게나 사무실에서

인테리어로 키우는 걸 많이 

봤습니다! 

스투키는 음이온 방출이 뛰어나서

실내공기정화식물로 잘 알려져 있어요

특히 전자파를 차단하는데 효과가

있기 때문에 아이들의 방이나

사무실에 두면 좋은 식물이지요.



하이라이트네요 ㅋㅋㅋ

수염틸란드시아입니다!!

미세먼지를 먹고 산다고하여

요즘 대대 유행하는

실내공기정화식물이지요.

정말 많이 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얼마 전 어린이 대공원 식물원에 

갔다가 엄청 많은 

수염틸란드시아를 봤어요

미세먼지를 먹고 산다고 하니

실내공기정화식물로는 

최고인 것 같아요.



산세베리아가 실내공기정화식물로

좋은 이유는 위의 식물들처럼

공기오염물질 제거에 상당히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집증후군이나

미세먼지로 인해서 

목이 간질간질 기침이 날 때

이런 증상을 예방할 수도 있고

개선 될 때도 상당히 좋지요. 


오늘은 실내공기정화식물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이런 실내정화식물은

사실 키우기도 굉장히 수월해요.

저도 산세베리아, 수염틸란드시아, 등을

키우고 있지만 

초록초록한 식물 하나만 집에 

있어도 정말 분위기도 달라지는 거 있죠?

목이 간질간질 기침이 나면

실내공기정화식물 하나 

장만해보시는 것이 어떨지!!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럽트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