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아인슈페너 돌체라떼 마시기만 했는데 

뭔지 이제 알았어요



요즘 아인슈페너랑 돌체라떼 엄청 

많이 마시잖아요. 저도 아인슈페너 

잘하는 카페 가서 자주 마셨어요.

그런데 아인슈페너와 돌체라떼가

정확히 어떤건지 잘 모르고 마셨던 

것 같아요. 



요즘엔 이런게 상식이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아인슈페너와

돌체라떼가 정확하게 무엇인지

알아보려고 해요!


먼저 요즘 핫한 아인슈페너

아인슈페너 커피는 비엔나커피라고도

해요. 왜냐하면 오스트리아의 빈에

있는 마부들이 피로를 풀기위해서

혹은 추위를 이기려고

달달하고 진한 커피를 많이 마셨는데

거기에서 유래가 되었기 때문에

비엔나커피라고도 한다네요. 



앞으로 카페가서 비엔나커피 라고

적혀있으면 뭐지 할일 없겠어요.

또 아인슈페너라는 뜻도 독일어로

말한마리가 끄는 마차를 뜻한다고

합니다. 


*TMI

아인슈페너와 비엔나커피의 레시피가

조금 다르다?

동일한 커피이지만 레시피가 조금 

다르다고 하는데 

아인슈페너= 진한커피에 엄청 단 크림

비엔나커피= 아메리카노 위에 휘핑크림


레시피는 조금 다르지만 이는

취향이 차이라고 합니다. 

원천저으로는 동일한 커피!



이 아인슈페너는 아메리카노 위에

휘핑크림을 얹은 커피에요.

원래는 커피위에 설탕과 생크림을

얹은 커피였는데,

이보다 단맛이 강한 휘핑크림이

등장하면서 아메리카노 위에

휘핑크림을 얹게 되었다고 해요.

비슷한 커피로는, 에스프레소 콘파냐가

있는데, 에스프레소 콘파냐는

에스프레소 위에 크림을 올린 커핀데

쓴맛 때문에 에스프레서 콘파냐보다는

아인슈페너가 더 대중적인

인기를 끈다고 합니다. 



그럼 돌체라떼는 무엇일까요?

저는 돌체라떼가 단순히 라떼에

우유대신 연유가 들어간 커피인 줄 

알았어요. 아니더라구요 ㅋㅋㅋ

돌체라떼=연유라떼 라 볼 수 있고,

돌체라떼는 스타벅스의 

메뉴 이름입니다!



에스프레소+연유+우유 이렇게 

들어가는 음료이고, 

연유 우유 세트로 인해서

먹고나서 속이안좋아지거나

설사를 하는 경우도 있으니

미리 이 사실을 알고

연유나 우유의 양을 조절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돌체라떼=연유라떼 라고 생각하고

어디든 가서 주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궁금했던 커피의 차이점!

상식이니 꼭 알아두어야겠어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럽트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