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보험비교사이트 보험가입 

뭐가 뭔지 모를 때


사회초년생일 때는 보험가입을 하긴 해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아무것도 모르겠더라구요.

사실 저도 지금 잘모르긴 합니다 ㅠㅠ

아시는 분 소개로..설계사분에게

상담을 받고, 설계해주신 것으로

보험을 들었거든요. 



이 때 이 설계사분한테 받은 보험상담은

실비에 대한 것이었고, 실비로 부족한 

부분이 있다고 하여 심장질환+뇌질환추가로

보장내용 받아보고 가입했습니다.



더불어 특약으로 상해,질병,화상이나,흉터치료

등등 붙혀서 가입했습니다. 

사실 지금도 저는 보험가입에 대해서 잘 

모르는데, 뭐.. 믿고 가입했었던거죠.

지금와서 보험비교사이트에 비교하고

공부하고 하다보니, 다행히도 제가 그럭저럭

잘 들어왔더라구요. 그 설계사분께서

나름대로 잘 설계해주신 것 같아요.

보통 보면 자신한테 남는 이익금만 생각해서

제대로 안해주시는 분들 많잖아요.



아무튼 제가 보험비교사이트에서 공부한 것들

보험가입을 하려면 무엇부터 해야 하는지 등등에

대해서 말해보도록 할께요. 사실 여기서부터가 본론




1. 실비(실비는 갱신형 밖에 없음)

-제가 저번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취업하면 가장먼저 가입해야할 보험.

아프고 다쳤을 때 실제 들어갔던 병원비를

돌려주는 보험입니다.

(입원 : 5천만원, 통원:25만원, 약:5만원)

한도내에서 돌려줍니다. 큰 비용이 아니라

자잘한 비용을 주는 것이죠. 



2. 암보험

- 저 같은 경우는 암보험은 부모님께서 어릴때

들어주셔서 제가 따로 가입하지는 않았습니다.

주요암에 대해서 보장이 되는지,

비갱신형 상품인지,

과거에는 주요암이 아니었던(담도암, 갑상선암 등)도

주요암에 들어가는지 여부,

한번 보장받았는데, 같은 부위에 재발했을 경우

보장을 해주는지 등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3.뇌질환+심장질환

-뇌질환과 심장질환은 정말 많이 걸리는 질병

중 하나입니다. 저희집안도 보면 집안 어른들이

심근경색, 협심증을 앓으셨던 어른이 계시거든요.

실비를 들면서 2대진단비도 같이 가입했습니다.

중요한 것은 뇌혈관질환>뇌졸중>뇌출혈 



뇌출혈까지만 보장되는 보험이 있고, 

뇌졸중까지만 보장되는 보험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뇌혈관질환에 해당하는 장애나 후유증이

걸렸을 경우 보장을 못받겠죠?

그렇기 때문에 뇌출혈, 뇌졸중을 포함한 전체적인

뇌혈관질환을 보장하는 보험을 가입하셔야 합니다.


(출처 : 보험마루)


심장질환도 마찬가지입니다.

허혈성심장질환>급성심근경색 즉,

급성심근경색만 보장하는 보험에 들면 안되겠죠.

협심증의 경우, 허혈성심장질환에 포함되기 

때문에 이런 부분들을 주의하고 들어야 합니다. 


4.연금보험/운전자보험/치매보험/종신보험 등

네번째는 기타 보험입니다.

저는 연금보험을 꼭가입하라고 주변에서

말하지만,, 물가변동율도 있고.. 그냥 제가 저축

하는것이 더 낫다는 판단하에 가입하지 않았어요.

운전자보험은 개인적으로 가입하고 있고요.

치매보험, 종신보험은 들지 않았습니다.



저는 대부분 20년 납, 100세보장으로 들었고,

실비를 제외하고는 모두 비갱신형 보험으로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100세보장이고 비갱신형이라

가격이 조금 비싸지는 것 같아서 만기환급형이 

아닌 순수보장형으로 들었어요.

만기환급형은 만기되고 나서 돈을 환급받는 것이고,

순수보장형은 내가 아플때 보장만 받고,

계약이 만기되었을 경우, 한푼도 돌려받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대신 만기환급형보다는 조금 싸죠.

저는 그만큼 저축하자 주의라서 

모두들 자신에게 맞는 보험을 들기를 바랍니다. 



보험비교사이트는 아래 링크로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두세군데 첨부하겠습니다. 참고로 저기에서 

보험비 비교하려고 하면 전화번호도 넣으라고하는데

100% 전화오거든요 ㅋㅋㅋ 비교 견적받고

전화로 설명도 듣고 결정하시길!



근데 끈질기게 전화오시는 분들이 계셔서

무조건 전화온다고 가입하기 보다 두세군데 

비교해보고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http://www.zero-clinic.co.kr/index.html

https://insmania.insvalley.com/goods/gallerylist.jsp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럽트리

,